윤리경영

윤리경영 원칙

정도의 원칙에 따른 고객 최우선 경영을 위해 “신 윤리경영 원칙”을 제정,선포하여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국민기업을 만들기 위한 각오와 실천력을 높이고 있습니다.

『우리는 글로벌 1등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올바른 의사결정과 윤리적 판단으로 회사의 미래를 도모』한다.

이를 위해 「고객최우선, 준법경영, 기본충실, 주인의식, 사회적책임」을 모든 KTL인이   공유하고 지켜야할 윤리경영 5대 행동원칙으로 삼고, 이를 적극 실천할 것을 다짐한다.

원칙 1. 고객을 최우선 가치로 삼는다.(고객최우선)

- 고객의 가치와 정보를 존중하고 철저히 보호한다.
-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차별화된 가치를 끊임없이 창출한다.

원칙 2. 각종 법규와 기준을 엄격히 준수한다.(준법경영)

- 법과 상도의에 따라 공정하고 깨끗하게 행동한다.
- 경영의 투명성을 확보ㆍ유지하며, 회사의 비밀은 철저히 보호한다.

원칙 3. 기본과 원칙에 충실한다.(기본충실)

- 회사 전체 이익 관점에서 합리적, 객관적으로 판단하고, 책임있게 행동한다.
- 공과 사를 엄격히 구분하며, 건전하고 깨끗한 조직문화 조성에 앞장선다.

원칙 4. 스스로 회사와 내가 하나라는 주인의식을 가진다.(주인의식)

-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항상 최고에 도전한다.
- 자율과 임파워먼트를 통해 효율성 향상을 추구한다.

원칙 5. 국민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과 의무를 다한다.(사회적책임)

- 주주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고, 임직원의「삶의 질」향상을 위해 노력한다.
- 환경ㆍ안전ㆍ인권을 중시하고 존중한다.
-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고, 사업 파트너와 동반성장의 관계를 구축한다.

이용안내 및 제보자 보호

제보자 보호

제보자 및 제보내용은 철저히 비밀이 보장되며 제보내용으로 인해 어떠한 불이익도 받지 않습니다. 단, 타인의 비방이나 음해 목적으로 이용해서는 안됩니다.

보호대상

- 제보자의 보호는 실명 및 정확한 증거제출의 경우를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제보자 및 관련 이해 관계자들에 대한 제보정보도 철저히 보호될 것입니다. 제보자에 대한 보호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제보자의 신분
- 제보자가 제시한 증거 또는 기타 제보관련 정보

보호정책

- 제보자 및 제보내용은 대외비로 엄격히 처리되며, 제보시스템은 안전한 보안체계로 보호되고 있습니다.
- 제보담당은 제보에 대한 비밀준수를 엄수할 것을 서약한 제약된 인원에 의해 운용되고 있습니다.
- kt linkus 임직원인 경우 본인이 관련된 부정, 비리를 제보할 경우에는 충분한 정상참작을 통하여 합리적으로 처리될 것입니다.

윤리위반 신고란?

건전한 기업풍토 조성을 위하여 회사 임직원의 부정, 부조리 행위를 신고하거나 윤리적 측면에서 잘못된 관행이나, 회사경영 등에 개선 및 제안사항 등을 접수하는 제도

  • 1
    고객님께서 제보하여 주시면 적극 조치하겠으며, 고객님의 신원은 철저히 보장해 드립니다.
  • 2
    다만, 사실에 근거하지 않은 비방, 개인 사생활 관련된 사항은 처리되지 않습니다.
  • 3
    비위행위 신고: 공금횡령, 배임, 절도, 금품수수, 향응 등

    - 회사 경영에 관한 사항, 신규사업 추진의 위험성(risk), 업무개선사항, 현장의 소리 등 포함

  • 4
    비위행위 신고사례 이외의 서비스 중 불편사항은 고객센터로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5
    비위행위 신고사례 이외의 경우에는 답변을 생략하오니 이 점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제보자 및 제보내용은 철저히 비밀이 보장되며 제보내용으로 인해 어떠한 불이익도 받지 않습니다.

  • 6
    임직원이 직무와 관련하여 이해관계자 또는 직원으로부터 본의 아니게 금품을 받거나 주게 된 경우, 기업의 청렴성을 확보하고 kt linkus 임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자진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자진 신고하는 경우 신분보장과 신고내용에 대한 철저한 비밀 보장)

윤리위반 신고채널

제보 상담/신고채널
이메일 ktl.ethics@kt.com
전화 031-724-3061
팩스 031-724-3062
서신 (13320)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성남대로 1182(수진동)kt 모란빌딩
제보 상담/신고채널
이메일
ktl.ethics@kt.com
전화
031-724-3061
팩스
031-724-3062
서신
(13320)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성남대로 1182(수진동)kt 모란빌딩